카피 연습 질문 드립니다!
홈 > 전체메뉴 > 질문답변
질문답변

카피 연습 질문 드립니다!

11 present 2 647 1 0

안녕하세요. 

여러가지 악기의 쓰임이나 편곡?을 공부 하고 싶어서 카피를 한번 해보려고 하는데 

우선은 가장 큰 문제는 제가 고른 곡의 어떤 악기들이 어떤 사운드를 내는지를 잘 모르겠네요.

물론 똑같은 소리를 낼수 없다는 건 알고 있구요.

그러니까 스트링 같은것도 바이올린의 사운드는 어느정도 들리는데 비올라나 첼로 같은경우에는 거의 잘 안들려서 카피가 잘 안되더라구요..

이럴때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똑같이는 아니더라도 비슷하게는 해야될것 같아서요

보통은 악보를 다 구하시는 건가요? 아니면 들리는데로 하시는 건가요 ?

 

Best Comment

BEST 1 54 starwixx  
다 설명드릴순 없지만,

안들리실 수 있습니다. 원곡의 믹싱을 할때 아주 작게 잘 안들리게 믹싱을 했을 경우에 말이죠.
악보도 좋긴한데, 습관이 이렇게 되버리면, 자작곡을 만들때 악보부터 만들고 미디를 찍으려면 시간이 많이 걸릴겁니다.
들으면서 바로바로 카피 하고 비교하고 들어보는게 공부가 되실거에요.
"각자의 악기들의 흐름, 음의 연결, 선율, 즉, 멜로디에 따라 서로 화음이 만들어지는 원리" 이라는것을 파악하시면 공부가 됩니다.

4중주, 그러니까 바이올린 1, 2, 비올라, 첼로  따로 트랙으로 작업하는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제일 중요한 패닝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러곡을 카피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곡마다 팬조절이나 악기 소스들이 다 다를수 있습니다.
소스를 잘 고르고, "톤" 조절 (이큐) 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좌 우의 균형을 잘 맞추는게 중요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udIQChV3T8
영상 참고하시구요~
곡마다, 믹스할때의 사람마다, 조절들이 다 다르기도 합니다.

잘 안들릴때에는 이 4중주 악기의 각 역할을 이해를 하시면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합창에서 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4화음이 있다면, 스트링 4중주에도 똑같이 적용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도          미              솔                    도              - C 코드입니다.
(베이스)  (테너)        (알토)            (소프라노)
 (첼로)    (비올라)    (바이올린 2)      (바이올린 1)






https://www.youtube.com/watch?v=d7-_9zfZJjc
위 영상처럼 익스프레션, 모듈레이션을 이용해서, 크레센도, 디크레센도, 비브라토 효과를 줘야 리얼해집니다.
2 Comments
BEST 1 54 starwixx 07.21 13:45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11 present 07.22 10:33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제목
Poll
결과
후기
| 로직 내장악기로만 만든 Typical Trap 트랩 비트
슬랩베이스 템플릿 후기
| 월리 샘플 - SLAP BASS 템플릿
감사합니다~
| 아이유 - 좋은날 (K-POP COVER) 로직 프로 X 프로젝트 파일​
감사합니다.
| BTS(방탄소년단) - Fake Love 곡 카피 강좌 + 로직 프로 X 프로젝트 파일​ 통합팩
감사합니다!
| 로직프로 입문자를 위한 초보 강좌 11 - 리전추가편집 두 번째(파일 소장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