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ves Infected Mushroom Pusher 후기 및 사용법
홈 > 전체메뉴 > 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Waves Infected Mushroom Pusher 후기 및 사용법

19 HEOM 4 199 1 0

Waves Infected Mushroom Pusher 후기 및 사용법
(데모 사용후기 입니다)

 

이 플러그인은 Stereo Imager 계열중 하나로 Infected Mushroom 이라는 일렉장르 프로듀서가 제작한것입니다. 이 팀말 말에따르면 본인들의 믹스와 마스터링 노하우를 적용했고 이런 체인을 단축시켜주는 강력한 플러그인이라고 하네요.

 

근데 개인적으로 '강력한 플러그인'이라고 하기엔 사용전후 차이가 굉장히 미묘하고 소리가 조금 변하긴해도 막 좋아진다고 느낌이 들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드럼 풀 트랙에서의 효과는 꽤나 좋습니다. 또한 미드대역 트랙에는 별효과가 없는듯하지만 중고역대 트랙에는 꽤 두드러지는 효과를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스테레오 이미지 컨트롤 면에서 간편하구요. 여러 체인을 거치지않고 한 플러그인 내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게 이 플러그인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노브별 사용법 및 효과>

 

일단 노브를 돌리기만 하면됩니다. Focus와 Dyn Punch도 각각 0-100까지 0-10까지 수치조절이 가능합니다. Low, Body, High, Magic에 In/Out 버튼이 있는데 Bypass 여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한가지 특이한점은 Magic의 인아웃과 Stereo Image는 맞물려있어 Magic을 끄면 Stereo Image도 함께 꺼진다는 것입니다.

 

Input : Input의 게인을 증가시키면 노브가운데의 불이 초록빛에서 빨간불로 변해갑니다. (많이 사용할일은 없을듯)

 

Body : 중저역대을 보강할수 있습니다.

 

Low : 서브베이스 대역대를 보강하며 곡의 조성과 맞는 음을 선택하면 킥이 튀어나오는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High : 고역대를 보강합니다. Analyzer 로 확인해본 결과 2500hz정도부터 부스트되구요.

 

Stereo Image : 스테레오 이미지를 넓혀줍니다.

 

Magic : 익사이터와 같은 개념입니다. 드럼 트랙에서 효과적입니다.

 

Focus : 고역대의 스테레오 이미지를 좁혀주며 모노와 가까워지게 합니다.

 

Dyn Punch : 리듬류 악기에 펀치감이 살아납니다. 드럼트랙에 효과적..

 

Push: 리미터개념으로 Peak 모드나 리미터 모드를 선택할수있습니다. 둘이 미묘한 차이가 있으니 바꿔가며 비교하면서 선택하면 좋습니다. Push는 올리고 Output은 내리며 게인리덕션 하시면 됩니다.

 

많이 써보지 않은 리뷰라 서툰점도 많고 부족한점이 많지만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4 Comments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비회원은 댓글을 볼 수 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포토 제목
Poll
결과
슬랩베이스 템플릿 후기
| 월리 샘플 - SLAP BASS 템플릿
감사합니다~
| 아이유 - 좋은날 (K-POP COVER) 로직 프로 X 프로젝트 파일​
감사합니다.
| BTS(방탄소년단) - Fake Love 곡 카피 강좌 + 로직 프로 X 프로젝트 파일​ 통합팩
감사합니다!
| 로직프로 입문자를 위한 초보 강좌 11 - 리전추가편집 두 번째(파일 소장용)
알차요!
| AppleLoops로 곡만들기 작곡 강좌 3-8 Outro마지막 inst.곡 완성!(파일 소장용)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